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마케팅사례

"할렘쉐이크"를 아시나요 ?

 

 

 

안녕하세요

마케팅기획자 MoccaIce 입니다.

 

"harlem Shake"

요즘 대세죠 ㅎㅎ

강남스타일 이후로 한동안 잠잠했던

Youtube에 떠오르는 강자 !!

 

할렘쉐이크는

원래 80년대 미국동부

할렘가에서 할렘주민이었던

얼비(al b)가 처음 선보인 춤입니다.

언뜻보면 멍청해보일수도 있지만

이는 그시대 흑인들의 탄압의 강도가

마치 미라가 붕대를 두르고 움직일수 있는 정도라는 점을

춤으로 표현했기 떄문에 그당시에

시대상을 반영한 춤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춤사위자체가 우습게 보이기 때문에

이를 패러디하여 초기 4명의 청년들이

이춤을 추면서 '할렘쉐이크'는

수면위로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할렘쉐이크는

Baauer = "harlem Shake"

음악에 맞춰 초반에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한명만 춤을추다가

음악이 하이라이트로 넘어가면서

화면전환이 되어 모두가 춤을추는게

영상의 기본틀인데요

 

 

 

조용한 분위기에서 어떻게 장면전환이

되냐에 따라 재미를 더해줄수도 있고

어느정도의 병신력? 이랄까요ㅎㅎ

그런게 뛰어날수록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그 결과는 유투브 순위로 반영이 되죠.

 

 

현재 할렘쉐이크는

대세로써

하루에도 수십건씩 올라오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조권,민'이

할렘쉐이크 영상을 찍으면서

조금씩 유행을 타고 있는것 같네요 ㅎㅎ

 

 

 

그러고보면 우리나라는 IT강국이라는데

이런 전세계적 유행에서는 어느정도

뒤쳐진다는 느낌을 항상 받는걸 보면

어느정도 폐쇄성이 있는건 아닌가..하는

쓸데없는 생각을 해봅니다 .

 

 

 

중간중간 들어간

영상들 감상하시면서

다니는 학교나 회사가 너무 무료하다싶으면

다같이 할렘쉐이크 한번 찍어보시는건 어떨까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