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마케팅이론

구글GDN, 리마케팅은 무엇인가요 ?

구글GDN, 리마케팅은 무엇인가요 ?

 

 

 

 

 

오늘은 요즘 광고주에게 러브콜을 받고있는

구글GDN 배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GDN은

'google display network' 

으로 타겟팅 시스템이 갖춰진

네트워크 배너광고 입니다.

 

 

 

 

 

 

구글 GDN마케팅에는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문맥타겟팅 , 게재위치타게팅 , 주제타게팅, 리마게팅'

 

그중 가장 많은 광고주가 찾는게

바로 '리마케팅'입니다.

 

 

 

 

 

 

 

 

 

 

리마케팅이 왜 관심을 받는것일까요.

우리는 컴퓨터에서 수많은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그럴때마다 컴퓨터에는 쿠키값이라는

'방문기록'이 저장됩니다.

 

 

구글GDN은 바로 이런시스템을 이용해

미리 GDN배너를 신청한 홈페이지에

'스크립트'를 심어두어 홈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 컴퓨터 쿠키기록에 스크립트를 남깁니다.

 

그리고 이 정보가 구글계정내에 저장이 되어

구글GDN배너가 설치된곳에서

계속 반복적으로 같은 광고를 보게 되는것 입니다.

 

 

 

 

 

 

 

 

 

불특정다수에게 배너광고를 하는것이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내가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된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아동쇼핑몰이라면

타겟은 아이엄마가 되겠지요.

그럼 그에 관련된 사이트에 노출되고

또 방문한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우리브랜드를

기억해주길 바랄것입니다.

 

바로 그런 광고주의 Needs를 해결할수 있는게

구글GDN배너광고'입니다.

 

 

 

 

 

 

요즘은 리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면서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확실한 홍보채널은 가지고 있는지 따져보아야 합니다.

무턱대고 CPC값이 낮다고 했다가는

제대로 된 홍보도 못할수도 있기때문입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는

GDN 의 실제집행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