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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마케팅사례

핀터레스트. 한국에서 성공할까?

 

핀터레스트. 한국에서 성공할까?

 

 

오늘은 핀터레스트(Pinterest)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핀터레스트는 페이스북,트위터 같은

SNS소셜플랫폼 입니다.

 

하지만 차이점이 있다면

페이스북,트위터가 문자중심의SNS 라면

핀터레스트는 이미지중심의 SNS 라는 점입니다.

 

 

 

 

 

2010년 갑자기 혜성처럼 등장했는데

처음 페이스북이 나왔을때 파장이 일었던 것보다

더 큰 파장을 가져왔습니다.

사람들은 이제 문자로 소통하는 페이스북에

조금씩 익숙해지면서 질려하고 있었기 때문에

시각적인 만족감을 줄수있는

핀터레스트 방식에 감탄한 것이죠.

 

핀터레스트는

냉장고에 메모를 붙이는것에서 착안하여 만든 SNS입니다.

 

Fin+interest 의 합성어로

마음에 드는 사진을 핀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트위터의 리트윗같은 퍼가는 방식이 '핀'이라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다면

핀을 하면 되는것이죠.

간단한 방식으로

남이 해놓은 핀메모를

내게로 가져오는 것이죠.

 

 

 

 

 

우리나라 카카오스토리를

쭉 펴서 본다면 이런 그림이 아닐까 하는데

생각해보면 이미 기존에 나와있는 플랫폼을

약간만 변형하고 의미를 부여하여

수많은 사용자에게 새로움을 선사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아직

영문만 지원 되기때문에 한국에서

큰 호응을 얻진 못하지만

비슷한 서비스로

CJ의 '인터레스트.미'가 있으며

조만간 네이버에서 나올' 원더'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싸이월드도 이번개편을 통해

핀터레스트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인터레스트.미)

 

 

 

 

(싸이월드)

 

 

 

이런식으로 핀터레스트는

점점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과연 한국시장에서 핀터레스트의 입김이

얼만큼 강할지 관찰하고

연구할만한 가치가 있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