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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마케팅사례

에너지드링크 대명사 레드불 (Redbull) 마케팅

 

에너지드링크 대명사 레드불 (Redbull)

 

 

 

 

 

'레드불, 날개를 달아줘요'

 

에너지드링크 하면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는

레드불 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핫식스의 점유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ㅎㅎ

 

 

 

 

 

         

 

 

마치 구글과 네이버를

보는듯한 느낌이네요

 

전세계적으로는 구글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 점유율이

80%에 육박하니까요~

 

 

 

레드불은 두마리 황소가

맞붙고 있는 독특한 로고를 가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하려 합니다.

 

 

 

레드불은 태국으로

출장을 갔던 오스트리아 사람에

의해서 서양으로 전파된

에너지드링크 입니다.

 

태국명으론 '크라팅 다엥'

번역하면 붉은황소 입니다.

 

그때문에 로고가 붉은황소가

되었고 실제로 레드불은

오스트리아에서 나왔다고 하지만

그 시작은 태국이라고 할수 있는것이죠.

 

 

 

 

 

 

 

 

그러고 보면

참 아이템이 좋아도 시장규모나

마케터의 역량에 따라 이렇게

달라질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저도 이렇게 깨어있는

마케터가 되야할텐데ㅠㅠ

 

 

 

 

 

 

 

레드불은 에너지드링크로써

포지셔닝을 확고히 하고자

F1 과 기타 익스트림 스포츠를

후원하는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에 '우주낙하'를

생중계하면서

후원사였던 레드불이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된적이 있었죠.

 

 

 

(이장면이 전세계사람들 머리속에 각인된 것이죠 )

 

 

 

이렇듯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전세계를 호령한

레드불,

하지만 왜 우리나라에서는

점유율이 낮을까요 ?

 

 

 

일반적인 의견은

'비싸기' 때문입니다.

 

핫식스는 1000원에 판매

레드불은 2700원에 판매

 

물론 지금은 레드불이

가격이 내려갔지만

우리나라는 에너지드링크를

정말 화끈한 스포츠를 보면서

마시지 않습니다.

 

그럴땐

캔맥주를 마시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고카페인음료는

졸음을 쫓는용도이기에

사람들은 가격이 저렴한

핫식스를 찾는것입니다.

 

 

 

 

 

레드불도 그점에 대해 생각을 했는지

이번에 가격을 낮추어

2000원에 판매하더군요

 

과연 점유율에 얼만큼의

변화를 줄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아무튼 고카페인 음료는

많이 마시면 절대 좋지 않다는점!!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