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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마케팅사례

[핫식스 페이스북]페이스북마케팅사례

[핫식스 페이스북]핫식스마케팅사례

 

 

 

 

안녕하세요

마케터 Mocca 입니다.

이번포스팅에는 핫식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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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식스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hot6ix

좋아요 : 16,628

이야기하는 사람들 : 3,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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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참 대단한게

토종브랜드가 해외브랜드와 경쟁해도

밀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보통 해외의 경우와는 다르게

 

구글 vs 네이버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레드불 vs 핫식스

 

를 비교해 보면 오히려 토종브랜드가 강세죠.

모든브랜드가 그러한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우리나라는 토종브랜드의 저력이

남다른것 같아요~

 

 

 

 

 

 

 

페이스북은 우리나라 기업들이

페이스북마케팅을 할때 많이 이용하는

공감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그때 상황에 맞는 질문을 통해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대화를 유도하는것이죠.

 

해외 레드불 페이스북을 보면

보통 특별한 사진을 통해

일관된메시지를 전달하고

브랜드 이미지메이킹을 진행하는것에 비해

 

우리나라는 대표적으로

친근하고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페이지구성을 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이런 방식이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참여율을 높일순 있지만 

 

페이스북마케팅을 진행할때는

'무슨메시지를 전달할것인가' 하는

브랜드 포지셔닝이 전제가 되어야합니다.

 

 

 

 

 

 

핫식스의 페이지들은 매일 1개씩

공감이 될만한 사진들을 올려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핫식스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후시딘의 경우를 예로 들겠습니다.

후시딘 페이스북의 주된 메시지는

 

 '상처공감' 입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상처받는 경우에

대처법과 웹툰을 통해 직장인들이 받는 상처에대한

공감을 통해 자연스레

 

'후시딘=상처치유'

라는 이미지메이킹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핫식스도

에너지드링크라는 메시지전달을

하는 포스팅이 간혹 보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흥미유발 포스팅에 섞여

메시지가 희석되는것은 아닌가 생각합니다.

 

 '힘이난다'는 메시지를 가지고

일관되게 전달할수도 있을텐데

 

소비자의 공감을 위해

너무 다양한 메시지를 담고있는것은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생각이며

어느업체를 비방하고자 하는 의도로

작성하는것은 아닙니다.

 

저역시 핫식스를 입에 달고 사는 사람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자주 이용하면서

아쉬운점이 눈에 보여 쓰는것이니

혹여나 오해하시면 안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