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마케팅사례

[레모나이벤트]이색적인 마케팅사례

 

[레모나이벤트]이색적인 마케팅사례

 

이는 '롯데시네마 건대점'에서

진행된 레모나이벤트 입니다.

 

지금부터 이사람들이 무엇을 했는지

그리고 레모나이벤트가 무엇이었는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은 꼭 온라인에서

이루어져야 하는걸까요 ?

아닙니다.

 

바이럴효과는 실제로

로드프로모션을 통해

이슈화되어 온라인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생성된 이슈가

온라인을 통해 퍼져나가는것이죠.

물론 요즘은 온라인에서 이슈가

생성되는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컨텐츠는 오프라인입니다.

 

'혼자서 24인용 텐트치기'

'솔로대첩'

 

모두 온라인에서 이슈가 되었지만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이루어져

하나의 컨텐츠가 되면서

더 큰 이슈를 발생시켰습니다.

 

 

 

 

 

 

사설이 길었네요 ㅎㅎ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레모나를 가득붙인 벽을

롯데시네마에 설치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사람들은 저벽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무료로 레모나를 가져갈수 있다는 사실에

사람들이 너나할것없이 다가와서

레모나를 띠고 있는 중입니다.

 

 

 

 

 

 

 

 

 

 

배경이 노랗네요 ㅎㅎ

친구들끼리 따고 연인끼리 따고

또 그자리에서 바로 먹으면서

기뻐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고자 했던게

이 마케팅의 취지였을텐데

 

사진들을 보니 그 기대효과를

충분히 거둔듯 하네요 ㅎㅎ 

 

 

 

 

손에 한움큼 레모나를 쥐고 계신 이분 ..ㅎㅎ

아 저도 이자리에 있었으면

비타민 보충좀 했을텐데 아쉽군요 ㅠㅠ

 

 

 

이제 아래쪽의 레모나는

거의 사라지고 있습니다 ㅎㅎ

 

 

 

아래쪽 레모나가 사라지면서 레모나 광고판이 나오고

사람들은 점점 위를 향해 손을 뻗습니다 ㅎㅎ

 

 

 

 

 

 

친구들끼리 목마를 태워 집게 해주고

또 앞에서 기념사진도 찍고ㅎㅎ

 

핸드폰을 보니

언제쯤 진행한 이벤트인지

감이 오시나요 ㅎㅎ

 

 

 

 

 

 

 

 

 

 

이 마케팅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고

이영상이 ucc를 통해 퍼져나가면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요즘은 제약사에서

참신한 프로모션을 많이 진행하는듯 합니다.

어쩌면 경쟁이 치열해 질수록

더 참신하고 재밌는 마케팅이 나오는것 같네요

 

저도 치열한곳으로 떠나야 하는걸까요 ...ㅎㅎㅎ